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압구정미용실은 헤어디자인과 혼주메이크업을 잘하는 조희헤어

압구정미용실은 헤어디자인과 혼주메이크업을 잘하는 조희헤어




압구정동에 오랜만에 가봅니다. 

강남지역에 있어도 실제 다른 동네로 가보는 일이 참 쉽지 않습니다. 

이날은 압구정역 근처에서 미팅이 있어 갔는데요. 이날 가보게 된 미용실 한곳을 소개해 봅니다.








3호선 압구정역 3번출구 부근의 회사에서 미팅을 했었는데요. 

창의교육모델 회의가 있었던 날입니다. 회의를 마치고 연구원님 중에 한분이 머리 손질이 필요하다며 미용실에 간다고 하시더군요. 저도 한동안 미용실에 못가서 머리가 부스스 했던터라 가시는곳에 함께 가기로 했습니다.


연구원님 이야기로는 수많은 압구정 미용실 중에서 조희헤어미용실에 가는 이유가 있는데, 원장님과 그곳에서 일하시는 디자이너 분들이 헤어디자인과 스타일을 잘 내주신다고 하더군요. 원장님도 굉장히 유명하셨던 분이라고 말이죠. 







압구정역 3번 출구에는 호텔도 하나 있습니다. 안다즈였나 했던 것 같네요. 

해당 길 따라 조금 올라가다 좌회전 하면 이소니플라자라는 건물이 있는데요.

이곳 지하1층에 조희헤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소니플라자 건물은 찾기가 쉬운게 압구정역에서 가깝기도 한데 스타벅스와 독도참치가 1층에 위치한 건물이라 바로 눈에 띕니다. 스타벅스는 정말 없는 곳이 없습니다. 신사동이서 그런지 커피숍에 있는 사람들이 참 깔끔하게들 생겼습니다. ^^







압구정 미용실 중 힙한 장소로 알려져 있는 곳이 조희헤어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은 기술이 남다르신 원장님 서비스 외에 다른 디자이너 서비스시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남자 컷을 15,000원, 여자컷을 2만원에 하고 있습니다. 신부메이크업 및 헤어도 40만원이면 저렴하네요. 원장 제외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원장님은 제가격 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시는 분이 김경수 원장님이신데요. 

미용 명인으로 알려진 분이고, 예전에 경력도 화려하시더군요. 

한국 및 세계 미용대회 심사위원 활동도 하셨지만, SBS슈퍼모델 대회의 공식 지정샵으로 15년간 하셨었다고 하네요. 1회때부터 말이죠. 


월드유니버시아드대회 공식 지정샵이기도 했고 모델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해주셨다고 하니 그 역량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압구정 미용실 중에서도 특별히 홍보를 안해도 단골들이 많이 오신다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헤어디자인 역량도 우수하시지만 수많은 연예인이나 모델의 메이크업도 해오셨기에 노하우가 다르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혼주메이크업을 하시거나 신부 화장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예약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어떨때는 출장을 나가시기도 한다고 하네요. 혼주메이크업은 아무래도 연세가 좀 드시다보니 피부톤이나 주름등을 커버하는 메이크업 기술이 필요한 것이어서 그런 역량을 지닌 분들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신부메이크업은 요새는 포인트를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투명한 화장을 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예전 사진이나 지정점이었던 증서를 사진 찍어봤습니다.

사진을 보니 예전에 헤어쇼도 개최하셨던 것 같습니다. 90년대초에 유명 디자이너 중에서 헤어쇼를 개최하시는 분들이 있으셨다고 알고 있는데 압구정 미용실 조희헤어의 김경수 원장님도 그러셨던 것 같네요.  그리고 월드미스유니버시아드대회 공식지정점이라는 증서도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명동, 도곡동, 청담동, 현재의 압구정까지 다 굵직 굵직한 장소에서 미용실을 운영하셨다고 합니다. 







디자이너 분들이 몇 분 계시고, 연령대도 다양하다는 걸 느꼈는데요.

우선 압구정동 주변의 거주민들부터 예전에 단골이셨던 분들이 끊임없이 예약하고 방문하시는거 같더군요. 전화가 기다리고 있는 동안에도 몇통화가 옵니다. 그리고 10대부터 40 ~ 50대까지도 서비스를 받고 계셨습니다. 








조희헤어미용실은 공간 구성도 깔끔했는데요. 

거울이 많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좌석마다 영상을 볼 수 있는 테블릿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공간의 구성 하나 하나가 신경을 많이 쓰셨다는 느낌이 듭니다.







조희헤어의 샴푸실의 모습입니다. 넓직하니 좋지요? 톤도 약간은 씨크릿한 공간의 느낌을 주기 위해서 블랙톤으로 인테리어 했네요. 이런거 하나 하나가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고객 휴게 공간도 좋았던 것이 식물들을 많이 비치해 놓고 있었고 공기청정기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휴식을 취하는 공간은 그만큼 쉼에 최적화된 환경도 필요한 것이지요. 그런면에서 신경을 쓰셨다는 느낌이 드네요.







메이크업실이 따로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혼주메이크업이나 신부화장을 하시나봅니다.

그리고 상류층 분들 중에서도 그날 그날 행사나 모임이 있을 때 와서 많이 메이크업을 받으신다고 하네요. 압구정 미용실 중에서 메이크업을 잘하는 곳으로 알려지기도 한 곳이 바로 조희헤어입니다. 







대기가 끝나고 저도 컷트 서비스를 받으려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탁자 위에 놓은 이 식물의 정체가 매우 궁금하더군요. 그리고 색깔이 파란색으로 독특해서 계속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그 느낌을 놓치기 싫어서 사진 찍어 놨습니다. 


컷트는 받고나니 무언가 시원하게 잘 된 느낌이 납니다. 약간 머리가 짧은 편이라 미세한 차이 때문에 얼굴 인상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젠틀한 느낌이 나도록 해주셔서 만족스럽습니다. 단골 미용실은 그래서 생기나 봅니다. 







압구정 미용실 중에서 헤어스타일링을 잘 하거나 혼주메이크업, 신부화장 등 메이크업을 잘하는 곳을 찾고 계신다면, 그리고 내가 원하는 칼라로 염색하고자 하시거나 머리결이 상해서 복구펌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조희헤어미용실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들의 역량이 우수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