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은 랩, 미디작곡, 피아노 전문학원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은 랩, 미디작곡, 피아노 전문학원




안녕하세요. 세상사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실용음악학원 중 실력과 따뜻함을 겸비한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을 소개해 봅니다.

랩학원, 미디작곡 학원, 피아노 학원 등 관련 업종들이 많을텐데요. 강동 암사동에 위치한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은 이 분야에 있어 교수학습 역량도 우수하고 사회공헌도 많이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은 행정구역상으로는 강동구 암사동인데요. 명일역에서도 가깝습니다.

학원 건너편에 강일중학교가 위치하고 있구요. 주변에 아파트 단지들도 주거시설들도 많아서 인구수가 꽤 되는 편인 것 같습니다. 강일중학교 건너편 동물병원이 있는 건물이 서원빌딩인데요. 그 건물 4층에 학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은 위의 사진처럼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얼핏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곳일 수 있지만, 이 공간안에서 그리고 멘토가 활동하는 외부 지역에서 수많은 행복한 일들이 생겨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으로 올라가면 위와 같이 스탠딩배너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JTBC 힙합의 민족이나 KBS 안녕하세요에서 랩선생님으로 출연하셨던 것 같네요.


이 학원은 일반 실용음악학원처럼 다양한 레슨을 하지만, 원장선생님이 한명은 미디작곡 전문가이자 래퍼이고 한명은 피아노 및 작곡 전공하신 분입니다. 그렇다보니 이 학원은 출강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분야가 랩과 미디작곡, 그리고 재즈피아노나 CCM 피아노, 혹은 일반 피아노 교습까지 가능한 곳입니다. 위의 분야는 이 학원만의 장점이기도 하고 강동 지역에서는 랩학원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실용음악은 한국에서는 독일에서 출발한 개념과는 좀 다른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는 연주회에서 전문가가 연주하기 위해 만들어진 작곡 음악이 아니라 일상속에서 아무나 연주할 수 있도록 만든 음악을 가르키는 용어로 실용음악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물론 위의 개념처럼 일반분들이 취미로 악기나, 보컬을 배우는 음악이기도 하지만 전문인으로서 입시나 실제 가수 및 연주가로서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실용음악은 가요, 영화음악, 광고음악, 방송음악, 공연음악 등 현대의 대중음악을 포괄하는 개념일 것입니다. 이런 음악에 대해 이론과 창작, 연주기법 등을 공부하는 것을 가르치는 학교가 실용음악학과일 것이고 학원이라면 실용음악학원이 될 것입니다. 








강동 실용음악학원인 아이템 뮤직은 13개의 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9개는 개인 레슨이나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4개는 합주실이나 녹음실, 강의실 등으로 단체 활동이 가능한 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녹음시설이 있다는 것인데요. 실제로 랩이나 보컬 연습을 하면서 자기 노래를 녹음하고 들어보게 하는 것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자기가 가진 단점을 바로 캐치하고 이를 교정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녹음이라는 과정과 멘토의 지도를 통해 스스로가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주실이나 미디작곡 연습실 등의 사진인데요.

룸마다 피아노가 있는 곳도 있고, 컴퓨터가 있는 곳도 있고 다양합니다.


랩보컬 수업의 경우 래퍼인 원장님이 직강으로 지도하는데요. 교육과정을 통해 가사를 만드는 능력과 레코딩할 수 있는 매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게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디작곡분야는 원장님이 컴퓨터를 활용한 작곡 분야에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시퀀서에 대한 이해, VSTi, VST, 가상악기 관련, 코드, 믹싱 등의 교육들을 배워가게 됩니다.


힙합비트메이킹도 있는데요. 힙합 비트에 특화된 작곡을 이야기 합니다. 

힙합 비트를 제작하는 전반적인 부분을 레슨 과정안에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재즈피아노나 CCM 피아노 반주에 대해서도 지도를 하고 있는데요.

실제 교회반주를 위해 배우러 오시는 분들부터 재즈, 가요, 팝송, 영화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 대한 피아노 연주 지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문성이 우수한 실용음악학원인 것 같습니다.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은 말이죠.







아이템 뮤직은 실제적인 교육지도 역량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차별화된 교수학습방법론을 보유한 곳입니다.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있어 단지 경험이나 개인적인 노하우로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지도를 통해 쌓여온 경험치를 제대로 교육시킬 수 있도록 교육커리큘럼이 명확하게 구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개발한 교수학습방법론은 해당 분야의 실용음악을 습득하는데 있어 크게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의 원장님들은 청소년 학생들의 상담이나 지도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시는 분들입니다. 한마디로 아이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거죠.


아이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열정을 전해주며, 감동을 나누고, 특별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는 역을 하십니다. 그러한 마음이 바탕이 되어 강동 지역 진로멘토로서 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힙합음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즐기게 도와주고 랩을 하면서 서로간에 소통을 해 나갑니다.

그리고 해당 직업에 대해 실제적인 것을 전달해 주어 자신이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데 있어 도움이 되게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도 랩을 좋아하시는분들이 랩의 느낌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의 가형빈 원장님은 그러한 멘토로서 지역사회나 수강생 분들에게 영향을 주시고 계십니다.








실제 가수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아이템 뮤직과 함께 언젠가 무대에서 랩퍼로서 혹은 씬에서 훌륭한 비트메이커로서 활동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강동지역 실용음악학원 중에서 랩학원, 미디작곡, 피아노 학원을 찾고 있다면 아이템 실용음악학원을 한번은 검토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실제적인 음악의 세계로 안내하는 교수학습방법론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