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이야기

안성 맛집 특별한 건강식을 즐기는 산야초효소가든

안성 맛집, 특별한 건강식을 즐기는 산야초효소가든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안성지역의 맛집을 하나 소개해 보고자 하네요.

최근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산야초효소가든입니다.







안성시 보개면 신장리라는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이 신장리라는 마을 산골에 참살이힐링마을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산야초효소가든은 바로 참살이힐링마을에 위치한 곳입니다.


참살이힐링마을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20년 넘게 이미용 봉사와 다양한 활동을 하시며 생활하시는 이호영목사님께서 손수 자재들을 하나씩 나르고 꽃과 산야초 나무를 심어 동산을 만든 곳입니다. 이곳에 심은 산야초들이 이제는 자연적으로 자라 이 식당에서 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산야초효소가든이 안성 맛집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이유는 수많은 산야초가 들어간 물로 닭백숙과 오리백숙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자연산 산야초로 만드는 음식은 굉장히 가치가 높아 다른 음식점에서는 매우 비싼 편이겠지만, 여기서는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식 음식으로 알려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안성지역에 오시면 방문을 하시곤 합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산야초효소가든은 참살이힐링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봉산 자락의 아름다운 산의 정기를 받을 수 있고, 아침에는 안성 8경 중 하나인 비봉산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거기에다 20년 넘게 손수 하나씩 지은 손길과 약초, 꽃, 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안성 맛집 산야초효소가든은 산야초 음식의 달인이자 전문가 유두형 쉐프가 직접 조리하고 음식을 만듭니다. 요새 방송도 타다 보니 말끔해 지셨네요. 


위에 보이는 사진에 있는 밥과 반찬은 어떤 밥일까요? 

안성지역에 나오는 농산물과 밥입니다. 거기에다가 산야초가 들어간 물로 만들어 산야초밥이라고도 불립니다.







산야초 물이라고 하는 것은 음식을 만드는 물 자체를 산야초를 다린 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위의 약탕기로 산야초를 오랜시간 다려 물을 만들어 그 물을 사용해 밥과 반찬, 산야초닭백숙, 오리백숙을 만듭니다. 그렇다보니 일반적인 맛과 좀 차별됩니다.


씁쓸한 듯 하면서도 산야초의 단맛이 함께 어울어집니다. 그렇다보니 별도의 간을 넣지 않습니다.

저염식 음식이라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이제 봄이 되었네요. 나들이들을 많이 나가실텐데요.

안성지역에 나들이를 나가시게 된다면 산야초효소가든은 필수적인 코스가 될 것입니다.







필수적인 방문 코스가 된 이유는 이곳의 장점이 알려지게 되다보니 SBS 생방송투데이와 MBC 생방송오늘저녁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이 산골까지도 방문하시고 계신다고 합니다.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이미지입니다.

작년 7월 말에 SBS에, 올해 2월에 MBC에 방송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는 사람만 오는 곳에서 안성 맛집으로 거듭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직접 산야초를 준비하고 음식을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최소 2시간전 예약을 필요로 한다고 하네요.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약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몸에 보약을 붇는 것 같은 건강식 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건강식 산야초밥과 반찬, 산야초 백숙을 즐길 수 있는 산야초효소가든을 추천합니다. 진정한 안성 맛집이 어떤 것인지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yachogarden.com/

전화 : 031-676-3422